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차폐자석이라는 분야를 세계최초로 개척한 노바텍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노바텍은 작년 11월에 상장된 차폐자석관련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자석의 차폐기술을 개발했으며, 이 기술을 발전시켜 차세대 산업을 선도하겠다는 전도유망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바텍 주가 급등재료

노바텍의 주가는 2018년 11월 공모가 1만원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노바텍의 주가는 상장 후 최고점인 35100원을 끝으로 약 두달여간 가격조정 및 기간조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까지 나온 노바텍 주가의 급등재료는 나온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노바텍의 주가가 급락후 옆으로 횡보하는 모습이 곧 상승을 예고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앞으로 나올 수 있는 급등재료를 예측해본다면 자석차폐기술을 활용한 공급계약 등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또한 특별한 이슈가 없다하여도 낙폭과대에 따른 되돌림 반등을 기대해 볼수도 있기에 관심종목에 편입 후 꾸준히 지켜봐야할 종목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노바텍의 재무정보입니다. 유보율 1424% 대비 부채비율은 16.16%로 재무안정성은 뛰어나며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 또한 높은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노바텍 차트분석

노바텍의 일봉차트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상장 후 급등하였다가 아무런 이유없이 급락하였습니다.

 

 

노바텍의 주가가 급락후 추가로 더 밀리지 않는 모습이 누군가의 매집이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구요. 자금력이 있는 세력의 매집이 끝난 후에는 되돌림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노바텍의 주가는 예상처럼 지금 가격대에 되돌림 반등이 나오면 좋겠지만 안나올 수도 있으니 손절라인을 설정 후 매매에 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노바텍 주가의 1차 저항대는 25800원 가격대 부근입니다. 되돌림 반등이 지금 자리에서 나온다면 이 가격대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노바텍 주가의 2차 저항대는 30300원 가격대 부근입니다. 되돌림 반등시 강한 호재와 같이 상승한다면 여기까지도 가능할거라 생각하지만 일단은 1차 저항대까지 상승하는지의 여부를 먼저 지켜봐야 겠습니다.

 

노바텍의 주가의 손절라인은 18300원으로 이 가격대를 이탈 시 추가하락하여 제가 차트상 강력한 지지라인이라고 표시한 곳까지 하락할 수 있으니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저는 노바텍 주가의 강력한 지지라인 가격대인 15500원까지 내려와주길 기다리고 있는데 내려올듯 안올듯 쉽게 내려오지 않고 있네요.

 

노바텍 주가 급락에 따른 대응방법

제 개인적으로는 노바텍이 지금 가격대인 19000원 부근을 지지 후 되돌림 반등이 나올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는 오늘 손절라인을 18300원을 설정 후 오늘 노바텍에 매수 진입을 할 예정입니다. 만약 오늘 시작가가 갭하락으로 시작한다면 매수는 보류하고 조금 더 관망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노바텍을 최고점 부근에서 매수한 분이 계시다면 조금한 마음을 가지지 마시고 되돌림 반등이 지금 자리에서 나올 가능성이 높으니 한번 지켜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다만 제 시나리오와는 다르게 대량거래가 터지면서 하락한다면 추가하락이 나올 수 있으니 대응을 해주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노바텍의 주가가 15500원 부근까지 내려와주면 참 좋은 매수기회가 될텐데 안내려오고 버티는 중입니다. 추가하락이 나와 15500원 부근까지 하락할 수도 있다고 생각되지만 이틀 연이은 단봉의 출현으로 어느정도 조정은 마무리 했다고 생각하고 진입을 해볼 생각입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노바텍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