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첨단의료 재생법안의 수혜주인 옵티팜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옵티팜은 지난 2018년 10월 공모가 10000원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상장 이후 줄곧 하락하다 첨단의료 재생법안 관련 수혜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 후 상장 최고점을 뛰어넘는 시세를 연출하였는데요.
앞으로 옵티팜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상승한다면 어디에서 지지하며 상승할지, 그리고 어디까지 상승할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옵티팜 주가 급락사유
옵티팜은 형질전환돼지를 이용하여 사람에게 이식하는 이종장기 이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 벤처 기업입니다.
지난 1월 옵티팜은 첨단재생의료법안 통과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한 후 일정기간 기간조정을 진행 후 옵티팜 주가의 최고점인 15350원을 돌파 후 하락하였습니다.
표면적인 사유는 바른미래당 국회의원의 반대때문이라고 하는데 이는 표면적인 이유일 뿐, 상장 후 최고점 저항대에 부딪혀 하락한 것입니다. 옵티팜의 주가가 상장후 최고점 부근에스 급락한 것은 바닥권에서 단기간 많이 상승하였으니 차익실현 매물이 나온 것입니다.
요약하면 옵티팜의 주가는 고점에서 차익실현 매물로 급락성의 하락을 하였지만 이는 지속적인 악재가 아닌 주가가 상승하기 위한 정상적인 상황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옵티팜의 재무정보입니다. 바이오 벤처 기업답게 실적이 좋지는 않으나 2017년도 대비 전년도 실적이 큰폭으로 개선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유보율 366.89%대비 부채비율은 20.30%로 재무안정성은 아직까지는 괜찮은 편입니다.
옵티팜 차트분석
아래는 옵티팜의 일봉차트입니다. 차트상으로 보다시피 2019년 3월에 상장 최고점을 돌파후 하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락할때의 거래량 역시 투매성의 거래량이 나온 것이 아니어서 옵티팜의 주가는 다시 재 상승할 여력이 있지 않을까 저는 생각해봅니다.
옵티팜의 주가는 급락성의 하락 후 11400원 부근에서 지지하여 3일간의 상승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상승할때의 상승률이 그리 크지 않아 아직 바닥을 완전히 다진것이라고는 보기 어렵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제가 차트에 표시해놓은 되돌림 반등라인까지 한번 내려와 주면 참 좋은 매수기회가 될거 같은데 실제 옵티팜의 주가가 되돌림 반등라인까지 하락 후 상승할지 아니면 11400원 부근에서 이중바닥을 형성후 되돌림 반등이 나올지 한번 지켜봐야 겠습니다.
옵티팜 주가의 되돌림 반등라인은 10800원 부근이며, 만약 단기적으로 이 가격대가 무너진다면 그건 손절의 관점이 아닌 낙폭과대에 따른 반등을 노린 매수의 관점으로 종목을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 악재가 없어야 합니다.
옵티팜 주가 변동에 따른 대응방법
일단 옵티팜의 주가는 조정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옵티팜을 최고점 부근에서 매수하여 손실이신분은 조금더 지켜보면서 이중바닥의 저점에서 손절라인을 설정 후 추가매수하여 평균매수단가를 낮추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본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적절한 대응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옵티팜에 신규 진입을 원하시는 분은 되돌림반등라인까지 내려오길 기다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만 쉽게 내려오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3월 25일 장대음봉 밑꼬리 가격인 11400원을 이탈하지 않고 그 위에서 이중바닥을 형성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니 실세 옵티팝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 후 대응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베스파 종목분석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신규주가 최고점까지 상장후 악재없이 하락할때는 좋은 매수기회가 됩니다. 단기적으로 20~30%의 수익을 쉽게 얻을 수 있기때문인데요. 옵티팜의 주가도 여느 신규주의 패턴과 유사하게 움직일 지 한번 지켜봐야 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옵티팜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투자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파파스드림의 주가 시나리오는 재밌게 읽으셨나요? 이번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하트표시를 눌러주세요. 더욱더 좋은 종목분석으로 보답하겠습니다. 파파스드림의 주식분석 글을 구독하실 수도 있습니다. 자주 방문해주시는 분들은 구독하기로 쉽게 구독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