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늘은 넥슨매각 이슈의 대장주인 넥슨지티의 매매복기를 해보려 합니다. 넥슨지티를 되돌림반등의 저점에서 매수 후 19일만에 약 35%에 달하는 수익을 올렸는데요. 파파스드림은 어떤 방법으로 매매를 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슨지티 매수사유

 

넥슨지티는 넥슨매각 이슈와 관련하여 대장주라고 넥슨지티 종목 포스팅에서 언급을 하였습니다. 이번에 넥슨지티 종목을 매매함에 있어서 가장 신경을 썼던 것이 "넥슨 매각이라는 호재는 지속가능한가?" 인데요.

 

파파스드림은 넥슨매각에 관해 본 입찰도 들어가지 않은 상황이라는 점을 주시하여 현재 지속가능한 호재로 판단 후 저점에서 매수하였습니다.

 

시장주도주의 되돌림반등을 이용한 매매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미래의 불확실한 호재'가 있으냐 아니면 소멸됐느냐 인데요. 이번 넥슨매각 관련 이슈는 넥슨매각과 뚜렷한 윤곽이 나올때까지는 지속가능한 호재입니다. 따라서 저는 이번에 매도는 했지만 저점을 잡아 다시 매수진입 타이밍을 노려볼 생각입니다.

 

 

차트를 보며 계속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월 중순경 강한 되돌림반등이 나올거라 생각 후 이중바닥의 저점 부근에서 매수하였습니다.

 

허나 생각보다 많이 약한 모습에 일단 매도를 했는데 그 다음날 강한 슈팅이 나와 아쉬워했었는데요. 넥슨지티가 한번더 저에게 진입타이밍을 선물해줘서 이중바닥 부근에서 재 진입하였습니다.

 

매수 후 약 6일만에 17%에 가까운 상승을 하였지만 충분히 상승한 것이 아니라는 판단에 수익을 담보로 홀딩하여 19일만에 약 35%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다시 한번 언급하자면 시장주도주 되돌림매매의 핵심은 '미래의 불확실한 호재 유무'의 판단입니다.

 

넥슨지티 매도사유

 

넥슨지티의 주가가 전고점을 강하게 돌파하여 상한가에 안착을 했어야 하는데 몇번 미끄러지는 모습에 동시호가에 크게 하락할 가능성도 있겠다 싶어 일단 상한가 부근에서 전량매도하였습니다.

 

사실 어제 상한가에 안착했다면 크게 갈 수도 있는 자리여서 홀딩을 할지 매도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지만 35%의 수익이 작지도 않았고 욕심을 버리고 순리대로 가자는 평소의 매매원칙에 따라 매도를 하였는데 결과적으로는 최상의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슈팅이 나왔지만 재료의 크기에 비해 아직까지 충분한 상승이 나왔다고는 생각되지 않기에 저점을 잡아 다시 한번 매수진입하여 홀딩해 볼 예정입니다.

 

파파스드림의 보유종목

 

아래는 제가 지금 현재 보유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저는 제가 분석글을 올린 종목 위주로 실제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아난티와 노바텍 같은 경우에는 20%가 넘는 수익이었지만 슈팅이 나오지 않아 홀딩을 한 케이스인데 수익이 반토막이 났습니다.

 

그래도 슈팅이 나오는지는 한번 확인해봐야 하기 때문에 수익을 담보로 슈팅이 나오거나 혹은 제가 정한 손절라인을 이탈시까지는 한번 보유해볼 생각입니다.

 

 

코스모화학같은 경우에는 추가하락이 나올수도 있을 거란 생각이 들어 오늘 내일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 후 정리할 생각입니다. 15%이상 수익이 났었던 종목인데 아쉽게 됐습니다^^;

 

현재 토박스코리아와 삼성출판사가 조금 하락하면 좋은 매수찬스가 될 수 있습니다. 삼성출판사 같은 경우에는 무조건 상승할거라는 생각에 대충 샀더니 이 모양이네요. 이번에 저점까지 내려오면 추가매수로 대응하여 한번 홀딩해볼 생각입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