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이틀전 제가 뉴스재료를 분석했던 국일제지의 매매복기를 해보려 합니다. 충분한 가격조정과 기간조정 이후에 나온 뉴스로 인해 급등한 종목을 어떻게 매매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일제지 종목분석글을 보지 않으셨으면 먼저 보고 오시면 이해가 더 쉽습니다.

2019/04/25 - 구글과 협력 기대감 상한가 국일제지 주가 전망

 

파파스드림은 이번 국일제지 매매를 통해 약 이틀만에 30.37%에 달하는 수익을 올렸는데요. 시장주도주 급의 상승을 보여준 국일제지의 재료 크기와 조정을 거쳤는지의 여부를 확인하여 매매를 하였습니다.

 

 

 

국일제지 매수 사유

 

지난 4월 24일 국일제지는 자회사 국일그래핀의 그래핀 기술력으로 구글과 협력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따라서 다음날 갭상승 후 지지라인까지 하락시에 매수하여 홀딩하는 전략으로 접근하면 좋겠다고 지난번 포스팅에 국일제지 주가 시나리오를 작성하였습니다. 운이 좋게 제가 생각해둔 시나리오 대로 국일제지의 주가가 움직여줘서 단기간에 큰 수익을 얻게 되었습니다.

 

먼저 국일제지의 상승 이슈인 그래핀 기술관련 뉴스가 주가가 고점부근에서 나왔느냐 아니면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거쳐 바닥을 다진 후 나왔느냐를 확인해야합니다.

 

공식은 이렇습니다. 고점에서의 뉴스 = 주가하락, 저점에서의 뉴스 = 주가상승입니다. 이정도만 알아두셔도 주식을 하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되는 자세한 이유를 적어드리고 싶지만 블로그에 적기에는 조금 민감한 부분일 수도 있기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공식대로 국일제지의 주가는 저점에서 호재 뉴스가 나온 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그렇다면 그 다음날에 어떻게 움직이는 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보통 세가지 패턴으로 움직입니다. 갭상승 후 날라가거나, 갭상승 후 조정 혹은 갭하락 후 조정의 패턴입니다.

 

다행히 국일제지는 갭상승 후 조정의 패턴으로 지지라인 부근까지 하락하여 매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여기서 생각해봐야할 것은 국일제지의 주가가 급등할 것이라는 희망으로 시가에 매수하였던 분들은 지지라인까지의 조정을 견디지 못하고 대부분 손절매를 하게 됩니다. 손실을 보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주식으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욕심을 버리고 기다리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국일제지 매도 사유

 

제가 국일제지를 홀딩하지 않고 매도했던 결정적인 이유는 장중 그래핀 기술이 미국에 특허등록되었다는 확정 뉴스때문입니다.

 

고점에서의 뉴스 = 주가하락, 저점에서의 뉴스는 = 주가상승의 공식대로 고점에서 그래핀 기술 미국특허등록이라는 뉴스가 나오길래 매도하였습니다.

 

사실 최고점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하였기때문에 상한가에 안착하지않을까? 그래서 다음날 갭을 크게 띄워 추가수익을 얻을 수 있지는 않을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만약 국일제지의 그래핀 기술 미국 특허라는 뉴스가 나오지 않았다면 저는 홀딩하여 기다렸을 겁니다.

 

하지만 고점에서 나온 뉴스는 주가하락을 의미한다는 저만의 공식으로 미련을 버리고 전량 매도하여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운이 좋았습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이번 국일제지의 매매는 운이 좋았던 매매였다, 이렇게 스스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운이 좋아 제가 미리 구상해놓은 시나리오대로 국일제지의 주가가 움직여 줬고, 또 운이 좋게 지지라인 부근까지 하락했을 때 국일제지의 주가를 확인하여 매수하게 되었고, 또 운이 좋게 고점에서 국일제지의 그래핀 관련 뉴스가 나온것을 확인하게 되어 매도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그 뉴스를 제가 확인하지 못했다면 저는 매도하지 않았을테니 결과적으로는 운이 만들어준 수익이라 생각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더욱더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모든분들이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호시탐탐
    2019.04.27 08:12

    운은 미리 준비된 자에게 부여되는 것!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