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ISSUE 종목진단

신규상장주 무상증자 급등 드림텍 주가 전망

비즈포스트 2019.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신규상장주이면서 무상증자 이슈로 급등한 드림텍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림텍은 지난 3월 14일 공모가 13,000원으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상장 직후 하락하며 단기적인 조정을 보인 후 어제 무상증자 이슈로 급등하였는데요. 앞으로 드림텍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림텍 주가 급등사유

 

드림텍의 주가는 어제 무상증자 이슈로 급등하였습니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5월 15일이고, 신주 상장예정일은 오는 6월 3일입니다.

 

신주 배정 기준일까지 드림텍의 주식을 보유해야 6월 3일 무상증자를 받을 수 있는 권한이 생기며 5월 14일이 권리락일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드림텍의 주식을 매수하여 무상증자를 받으려고 한다면 신주 배정 기준일인 5월 15일이 아닌 5월 13일까지 매수를 해야 무상증자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주세요. 5월 14일에 매수시에는 무상증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드림텍은 휴대폰용 전자부품 및 지문인식센서 모듈등을 제조 및 납품하는 업체입니다. 오는 5월부터 지문인식 디스플레이 모듈을 생산, 공급할 것으로 알려져 실적이 크게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드림텍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기준 매출액은 6015억원, 영업이익 424억원, 당기순이익은 371억원이며, 유보율 5682%대비 부채비율은 99.58%로 실적과 재무안정성 모두 우수한 편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드림텍 차트분석

 

아래는 드림텍의 일봉차트입니다. 단기조정 이후 급등한 것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드림텍 주가상승의 포인트는 어제 윗꼬리 가격대인 20350원을 강하게 돌파할 수 있느냐 없느냐 입니다. 만약 드림텍의 주가가 최고점 저항대를 강하게 돌파하지 못하고 재차 윗꼬리가 나오는 모습이라면 3차 지지라인가지 눌림조정 후 재차 상승할 수 있으니 실제 드림텍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대응을 하면 좋겠습니다.

 

드림텍 주가의 1차 지지라인 가격은 18450원 부근이며, 2차 지지라인 가격은 17400원 부근, 3차 지지라인 가격대는 16100원 부근이니 투자에 참고바랍니다.

 

만약 드림텍의 주가가 지금이 아니더라도 3차 지지라인 가격대까지 하락한다면 좋은 매수기회가 될 수 있으니 관심종목에 편입 후 꾸준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드림텍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드림텍을 저점에서 매수하여 수익중이신분들은 드림텍의 주가가 20350원을 돌파하는지 확인하면서 대응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무상증자 이슈의 경우 보통 배당락일 혹은 권리락일까지는 상승하는 편이니 실제 드림텍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생각됩니다.

 

드림텍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단기적인 관점에서 오늘 드림텍의 주가가 엔벨로프 20과 1차 지지라인이 만나는 가격인 18500원까지 하락한다면 손절라인을 설정 후 매수해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다만 단기매매의 특성상 주식 초보자분들 혹은 장중 대응이 어려운 직장인 분들은 드림텍의 주가가 3차 지지라인까지 하락조정을 한다면 매수하여 수익을 얻는 전략이 더 좋을 거 같으니 참고바랍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지금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이 어느정도 끝나가는 시장주도주는 아난티, 위닉스, 토박스코리아등이 있으며 신규상장주는 아모그린텍이 되돌림 반등이 나올만한 위치에 와 있습니다. 저는 드림텍의 주가가 3차 지지라인까지 하락할 때 매수하기로 하고 아모그린텍에 집중해볼 생각입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드림텍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임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