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오늘은 구글과 크라이슬러, 그리고 삼성전자가 인수한 하만이 커넥티드카 플랫폼을 공동 구축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급등한 아남전자의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돌고 하겠습니다.
아남전자는 지난 18년 2월, 자율주행 테마주로 급등하였습니다. 이후 18년 8월 되돌림 반등으로 끝으로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거친 후 어제 다시 급등하였는데요. 앞으로 아남전자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 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남전자 주가 급등사유
아남전자는 삼성전자가 인수한 오디오 기업인 하만과 구글, 크라이슬러가 커넥티드카 플랫폼을 공동구축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급등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삼성전자의 주가가 올라야 하는데 왜 아남전자의 주가가 오르는 걸까요? 삼성전자는 우리나라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주가지수 연동주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특정세력이 가진 자금력으로는 상승시키기가 어렵기때문에 하만과 관련있는 아남전자의 주식이 상승하고 있다고 저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아남전자는 하만에 OEM(주문자 위탁생산 방식)과 ODM(제조자 개발생산)방식으로 제품을 납품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하만과 구글이 커넥티드카 플랫폼을 구축하면 아남전자 역시 매출이 상승할 것이다는 기대감에 급등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아남전자의 재무정보입니다. 전년도 매출액은 1923억원, 영업이익은 -120억원, 당기순이익은 -139억원으로 2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보율 48.54%대비 부채비율은 153.83%로 재무안정성 역지 나쁜 편이며 일부 자본이 잠식되어 있다고 판단됩니다.
위의 재무정보를 근거로 아남전자는 실적이 밑바탕이 되어 상승한 것이 아닌 이번 이슈의 매출 성장 기대감으로 상승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남전자에 투자를 하고자 할때는 반드시 손절라인을 설정 후 접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남전자 차트분석
아래는 아남전자의 일봉차트입니다. 이번이 최고점 돌파를 향한 네번째 도전입니다. 이번에는 아남전자가 현대바이오처럼 전고점을 강하게 돌파하는지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이번 파동으로 아남전자의 주가는 최고점을 돌파하여 대시세를 연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제 나온 거래대금이 약 2400억원정도로 아주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아남전자의 주가는 이미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충분히 거친 후 상승하였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도 좋을 그런 모습입니다.
아남전자 주가의 1차 지지라인은 3285원 부근이며, 2차 지지라인은 2990원 부근, 3차 지지라인은 2820원 부근입니다. 1차 저항대 가격은 3680원 부근, 2차 저항대 가격은 4400원 부근, 최고점 저항대 가격은 5480원 부근이니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남전자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아남전자를 저점에서 매수하여 수익중이신 분들은 1차 저항대를 돌파하는지 확인하면서 대응을 하면 좋겠습니다. 제 개인적은 의견으로는 이번 아남전자의 상승은 2차 저항대 부근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보다 덜 상승할 수도 아니면 최고점 저항대를 돌파할 수도 있으니 실제 주가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대응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남전자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월요일 아남전자의 주가가 눌림조정을 진행하여 엔벨로프 20 상단서 부근까지 내려온다면 손절라인을 설정 후 매수하는 전략과 2차 지지라인까지 하락시에 매수하는 전략이 괜찮아 보입니다.
엔벨로프 20 상단선과 1차 지지라인 부근에서 매수하는 전략은 공격적인 전략으로 반드시 장중 대응이 가능한 분들만 접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2차 지지라인부근까지 아남전자의 주가가 하락한다면 신규매수를 원하시는 분들에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저는 이번 아남전자의 상승을 '이번에는 최고점 저항대를 돌파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으로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 최고점을 강하게 돌파하는 대시세를 연출할 수 있을 거 같기는 한데 그건 어디까지나 예상일 뿐이니 아남전자의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하는지 월요일 매수진입하여 지켜볼 예정입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아남전자 종목을 매매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작성한 것입니다. 파파스드림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