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계층이 비교적 수월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정부지원 근로자 햇살론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신용점수가 낮은 분, 소득이 적은 근로자의 필요자금 및 생계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만든 정책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오늘은 근로자 햇살론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근로자 햇살론 신청방법 및 이용조건 총정리
근로자 햇살론 신청자격
근로자 햇살론은 3개월 이상 계속 근로중이면서 소득증빙이 가능한 급여소득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신용평점과 관계 없이 연간 소득 3500만원 이하인 경우와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한 직장에 3개월 이상 연속하여 근무해야만 대출 대상이 되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한시적으로 현 직장 1개월 이상, 연중 합산 3개월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으니 필요시 서민금융진흥원 상담센터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근로자 햇살론 대출조건
근로자 햇살론의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입니다.
다만 신청하시는 모든 분이 1500만원의 한도를 가져가실 수 있는 것은 아니구요.
신청인의 신용점수 및 상환여력, 기대출 이력 등에 따라 실제 한도는 개인별 차등책정됩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중 하나를 신청인이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금리는 취급은행에 따라 소폭 달라질 수 있지만 최대 10.5%의 금리를 넘을 수는 없으니 이용에 참고바랍니다.
근로자 햇살론 취급은행
근로자 햇살론은 햇살론15와는 달리 전국 저축은행 및 단위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 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저축은행에서는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취급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 급여통장 거래내역조회표 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 신분증 및 공인인증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및 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이 필요하니 참고바랍니다.
함께 알아두면 좋은 금융상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