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요즘 황교안 전 국무총리 정치테마주가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오늘은 황교안 전 총리 정치테마 중 지난 2월 8일 금요일 역대고점을 강하게 돌파하여 52주 신고가를 국일신동 주가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일신동 주가 급등재료

국일신동은 원래 비철금속 기초소재 전문기업으로 황동봉, 중공봉, 동볼, 함인동볼, 부스바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최근 국일신동의 대표이사인 김경룡 대표가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하여 황교안 전 총리와 동문이라는 사실이 시장에 알려지며 황교안 정치테마주가 되었습니다.

 

국일신동의 주가 급등재료인 '황교안 정치테마'는 현재 진행형인 이슈이며, 황교안 전총리의 특별한 발언이 없는 한 2022년 즉 다음 대선전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황교안 전 총리가 대통령선거에 출마하겠다는 발언을 한다면 국일신동 및 한창제지등 그 관련주들이 대선테마로 엮여 시장에 큰 관심을 받을 수 있겠다 하겠습니다만 어떻게 흘러갈지는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국일신동은 재무상태 또한 우량합니다. 지난 분기동기 대비하여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이 하락하기는 하였지만 현재까지 흑자운영을 하고 있으며 유보율 716%, 부채비율 15.10%으로 재무상태는 양호합니다. 

 

국일신동 주가 차트분석

최근 급등한 국일신동 주가의 차트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차트를 보며 말씀드릴게요!

 

 

국일신동 일봉차트의 모습입니다. 현재 지난 역대급 고점을 강하게 돌파하여 조정 후 상승하였습니다. 차트상으로는 월요일날 상승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모양인데요. 어디까지 상승할 지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국일신동 주봉차트입니다. 전고점을 정확히 지지하고 상승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일신동 주가 급등에 따른 대응방법

국일신동의 주가 급등을 예상하시고 저점에서 매수하신 분들은 우선 축하를 드립니다.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도 좋은 그런 모습입니다. 이미 매물대는 모두 소화했고 지금부터는 세력의 쇼타임입니다. 시장상황만 따라준다면 충분한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주식은 예측하는 것이 아닌 대응하는 것이기에 만약 예상과 다르게 많이 매도세가 강하다면 매도타이밍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대장주는 국일신동이 아닌 한창제지이기에 한창제지의 주가 방향도 한번 유심있게 보셔야 되구요.

 

 

아직까지 국일신동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매수에 가담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 중 단기적으로 대응되는 분이라면 내일이죠? 월요일에 국일신동 주가가 8000원 부근까지 눌릴때 매수하면 단기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단기매매의 관점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개인투자자 분들은 단기적인 대응이 어려우신 분들입니다. 그런 분들은 국일신동뿐만 아니라 모든 테마주들이 상승할 때는 일단을 지켜보다 충분히 상승한 후 조정을 보일때 저점에서 매수하는 것이 수익을 내는 주식투자 방법입니다.

 

물론 내 관심종목이 오르면, 그것도 급등하면 아깝다는 생각을 저도 많이 합니다. 내가 이자리에서 샀다면 얼마의 수익이었을텐데 왜 안샀냐 등등의 생각을 하며 자신을 괴롭히기도 하죠. 또 이런 생각으로 많은 개인투자자분들이 급등한 꼭지부근에서 물려서 짧게는 몇달, 길게는 몇년을 마음고생하기도 합니다.

 

사실 파파스드림은 급등할 때는 매수하지 않습니다. 저는 안전한 자리를 선호하기 때문인데요. 대신 종목분석을 합니다. 이 종목의 급등재료가 단기소멸성 재료인지 아니면 지속가능한 재료인지 파악한 후 조정을 기다립니다. 급등한 종목은 기다리면 언젠가는 조정을 보이기 마련입니다.

 

저는 이 조정의 저점에서 매수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주가 급등의 재료는 살아있으면서 단순히 가격이 많이 올랐다는 이유로 조정을 보일 때" 그 저점 부근에서 매수하면 큰 수익을 단기간에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기매매를 어느정도 해보신 분들은 이번 국일신동 상승때 따라 매수하여 수익을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단기매매의 경험이 없으시고 장중 대응이 어려운 분이시라면 이번 상승은 내것이 아니다 생각하시고 조정을 기다리는 것이 소중한 내 투자금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국일신동 주가의 렐리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조정없이 계속 상승만 한다는 말은 아니구요. 황교안 전 총리 테마주의 관점으로 봤을 때 2022년까지 지속적으로 시세를 내줄 가능성이 충분한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승 후 조정할 때 매수하고 기다렸다 재차 상승하면 그때 매도, 다시 기다렸다 조정하면 매수, 상승할때 매도의 흐름을 타고 매매를 한다면 2022년 대통령 선거 전까지는 지속적으로 수익을 줄 수 있는 종목이라 생각됩니다.

 

국일신동의 주가가 충분히 상승한 후 조정을 보일때 다시 한번 국일신동에 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국일신동을 매수하기 위해 작성한 것이며 다른분의 주식거래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게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한 주식투자생활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