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원받은 고신용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초저금리로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오늘은 농협은행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이용조건 총정리
농협은행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 신청자격
농협은행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개인사업자 중 신용등급이 양호한 분을 지원하는 초저금리 대출상품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받은 개인사업자 및 소상공인 대표자로서 개인신용평점이 920점 이상인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역지원금 수령여부는 농협은행에서 확인하고 있어 별도의 서류제출은 불필요하며, 방역지원금을 수령하고 1주일 이후에 대출을 신청하면 원할한 대출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
개인신용평점이 919점 이하인 개인사업자 및 소상공인은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을 통해 저금리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농협은행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 이용조건 총정리
농협은행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 조건안내
농협은행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의 한도는 최대 1000만원까지 책정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하는 분에 따라 한도가 달라질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한도는 농협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최초 1년으로 약정되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기한을 연장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부에서 이자를 지원하는 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1년의 대출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대출금리가 상승할 수 있다는 점을 충분히 감안하여 대출 연장여부를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농협은행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 금리안내
농협은행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의 금리는 연 1.50%의 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취급일로부터 최대 1년까지 연 1.50%의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며, 1년이 지난 이후에는 정부의 이차보전 지원이 중단되기 때문에 금리가 인상됩니다.
농협은행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 신청시 사업자등록증 및 실명확인서류, 소득확인 서류 등이 필요하지만 비대면으로 신청시 별도의 서류제출없이 스크래핑 방식으로 서류가 제출되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금융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