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파스드림입니다.

남선알미늄은 대북테마로 시작했다가  현재는 이낙연 총리 정치테마주로 부각되면서 저점대비 약 250%의 시세를 연출하였습니다. 현재 남선알미늄 주가는 남선알미늄이 상장한 이후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남선알미늄이 1985년에 상장되었으니 약 24년만의 역대급 최고가입니다.

 

 

투자에 아주 신중을 기해야하는 자리입니다. 왜냐하면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남선알미늄 주가가 상장 후 최고가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위로 매물대가 없어서 추가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남선알미늄의 추가상승을 기대하고 있구요.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예측일 뿐이고 주가가 우리의 바램과 다른 방향으로 움직일 때를 대비해 대응 시나라오른 머릿속에 그려야 합니다.

 

지금 세력이 만들고 있는 남선알미늄 주가 횡보박스권의 상단을 강한 매수세를 동반하여 돌파한다면 크게 상승할 자리입니다만 만약 남선알미늄 주가 횡보박스권 하단을 이탈한다면 추가하락할 수 있으니 남선알미늄 주가 변동에 따른 대응방법을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선알미늄 주가 급등재료

남선알미늄은 자동차 및 알루미늄 비철금속 관련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처음 상승시 알루코와 함께 대북자원테마주로 시장에 부각되어 대북주 1차렐리 끝물에 큰 시세는 내지 못했던 종목입니다.

 

하지만 최근 이낙연 총리의 정치테마주로 부각되면서 남선알미늄의 주가는 급등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남선알미늄이 속한 SM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인 삼환기업의 사장님이 이낙연 총리의 동생 이계연씨라고 시장에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남선알미늄 주가 급등 재료인 '이낙연 총리의 정치테마'라는 재료는 끝난 재료가 아닌 현재진행형의 재료로 판단은 되나 정치테마주의 특징상 이낙연 총리의 대선 불출마 발언이라던지 이낙연 총리의 지지도가 하락한다거나 하면 주가의 급락이 있을 수 있으니 투자에 유의해야겠습니다.

 

 

남선알미늄의 재무상태는 꾸준한 흑자를 기록하고 있기는 하지만 성장이 정체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관련 매출부문이 약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알루미늄 비철금속 관련 매출부문이 약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보율은 166%에 비해 부채비율이 91.51%로 재무가 우량한 회사는 아닙니다. 가치투자의 개념으로 접근을 할 종목은 아니고 대선테마 혹은 정치테마의 이슈가 끝나면 하락의 골이 깊어질 수 있는 종목으로 판단됩니다.

 

남선알미늄 차트분석

현재 남선알미늄의 차트는 단기고점의 징후를 보이며 약 27% 하락한 가격대를 지지 후 횡보박스권을 만들고 있습니다. 차트보며 계속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12월 12일에 최고점을 찍은 후 윗꼬리 양봉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그리곤 약 3일동안 돌파를 시도하나 번번히 12월 12일 최고점을 돌파하지 못합니다. 이 모양세가 차트상으로 단기고점을 확인할 수 있는 모양입니다.

 

단기고점을 찍은 후 약 -27% 하락가격대인 2500원부근에서 지지하여 상승하였습니다. 상승은 하였지만 직전고점에는미치지 못하고 다시  하락하여 쌍바닥 지지후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3070원에서~2500원 사이의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금 가격은 박스권의 중간가격인 2735원입니다.

 

박스권은 개인투자자들이 만들 수 있는 차트형태가 아닙니다. 이 종목을 관리하는 세력들이 만들 수있는 차트형태인데요. 고점부근에서 박스권을 세력이 만들고 있다는 것은 직전 고점을 돌파하는 강력한 상승을 위해 만드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박스권 상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물량을 처분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세력들이 주식을  처분하고 있는 경우라면 2차 지지라인인 2200원까지의 하락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남선알미늄 주가 변동에 따른 대응방법

우리는 후자인 세력이 박스권 상단에서 물량을 정리하고 있을 경우를 대비해야합니다. 상승의 경우 일단 매도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으면 큰 수익이니 시나리오를 당장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남선알미늄의 세력님들이 박스권 상단에서 물량을 정리하고 있고 있다면 조만간 큰 하락이 나온다는 말이기때문에 수익이신 분들은 수익을 최대한 보존하여 빠져나오셔야 하고, 손실이신 분들은 추가손실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익이 났는데 남선알미늄이 추가 상승할 거 같아 보유중이신 분

남선알미늄 주가 횡보박스권 하단 가격인 2470원을 종가상 이탈 시 보유물량을 전량 처분하는 것이 수익을 지키는 옳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전량매도 후 2차 지지라인인 2200원부근에서 재진입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파파스드림 개인의 의견입니다.

 

고점에서 매수하여 현재 손실이신 분

위와 마찬가지로 남선알미늄 주가 횡보박스권 하단 가격인 2470원을 종가상 이탈 시 보유물량의 전부 혹은 55%를 손절 후 2차 지지라인인 2200원부근에서 재매수하여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현재 보유중이지는 않지만 신규진입을 생각하시는 분

남선알미늄 주가 횡보박스권 하단 가격인 2470원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본인의 손절기준에 따라 지금 매수하던지 아니면 2470원 부근까지 기다렸다 매수하던지 결정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만약 2470원을 지지하지 못한다면 2차 지지라인인 2200원 부근에서 재매수 하시면 될 거 같구요.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정치테마주는 양날의 검입니다. 저번 대선때 유력대선주자인 안희정 경기도지사의 스캔들로 인해 유안희정 정치테마주가 한번에 급락하였습니다. 보통의 경우 대선이 시작되기 2달전까지는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을 보이나 대선주자의 지지도 하락 및 대선 불출마 선언등이 나오면 대응을 할 수도 없을만큼 빠르게 급락세를 보입니다. 영원히 상승하는 종목도, 영원히 하락하는 종목도 없으니 종목에 애정을 가지지 마시고 눈에 보이는 상황에따라 대응을 한다면 수익은 크게, 손실은 적게 보는 안정적인 주식투자를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은 파파스드림이 남선알미늄을 매매하기 위해 작성한 것입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파파스드림은 타인의 주식투자실패에 대한 책임은 지지않습니다. 주식거래의 책임은 온전히 거래당사자에 있음을 인지하시어 투자에 신중을 기해주세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수익나는 즐거운 주식투자생활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