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투자의 귀재' 짐 로저스의 발언에 철강관련주가 주도하였던 하루였습니다. 짐 로저스는 '북한이 경제개방이 이루어질 경우 수혜를 입을만한 중소기업을  신규투자처로 찾고있으며, 철강 및 인프라 업종을 주목하고 있다고 발언하였습니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 정치테마로 유명한 DSR과 DSR제강, 문배철강등의 종목이 상승하였습니다.

 

 

오늘의 시장주도주

삼성전기 : 삼성전기는 적층세라믹콘덴서의 수요가 급증해 실적을 회복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상승하였습니다. 오늘 하루 거래대금 약 3012억원을 기록하며 시장주도주 1위에 올랐습니다.

 

아진산업 : 수소차테마 및 북한 광물 테마주인 아진산업은 금일 크게 상승하였으나 장 후반을 갈수록 상승폭은 반납한 모습입니다. 오늘 상승이유는 기존 테마의 모멘텀 지속으로 보여집니다. 오늘 하루 거래대금 약 913억원을 기록하여 시장주도주 2위에 올랐습니다.

 

아세아텍 : 황교안 전 국무총리의 정치테마주로 알려진 아세아텍이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아세아텍 대표가 황교안 전 국무총리와 개인적인  친분은 있지만 사업과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발언이 오히려 더 시장의 관심을 끈거 같습니다. 오늘 하루 거래대금 약 837억원을 기록하여 시장주도주 3위에 올랐습니다.

 

문배철강 : 짐 로저스의 방북소식과 북한 경제개방 수혜주 중 소형 철강기업 및 인프라기업에 투자하겠다는 짐 로저스 회장의 발언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오늘 하루 거래대금 약 595억원을 기록하며 시장주도주 4위에 올랐습니다.

 

동국알앤에스 : 짐 로저스 회장이 다음달 방북한다는 소식에 상승하였습니다. 동국알앤에스는 DSR과 함께 북한 지하광물 개발 수혜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 하루 거래대금 약 582억원을 기록하며 시장주도주 5위에 올랐습니다.

 

오늘의 주도테마는?

오늘은 짐로저스 회장의 다음 달 북한 방북예정이라는 소식과 함께 중소철강기업 및 인프라 기업에 투자하겠다는 발언으로 소형 철강주들이 상승하였습니다.

 

  • 짐로저스 회장 발언 수혜주 : DSR, DSR제강, 이엑스티, 영흥철갈, 제일제강, 대창스틸, 동국알앤에스, 문배철강

오늘의 상한가

코스피 : DSR, DSR제강

코스닥 : 아세아텍

 

오늘의 52주 신고가

  • 코스피 : 대원강업, KCTC, 태림포장, 한미글로벌, 맥쿼리인프라, 기아차
  • 코스닥 : 아세아텍, 이엑스티, 인터엠, 동국알앤에스, 그랜드백화점, 인지디스플레, 와이엔텍, 에이스테크, 에스텍, 오이술루션, 와이비엠넷, 유비쿼스홀딩스, 에스에프에이, 이라이콤, 슈프리마에이치큐, 파워로직스, 세중, 자이글

 

파파스드림의 한마디

현재 코스피 및 코스닥이 2019년들어 쉼없이 달려왔습니다. 조정다운 조정없이 상승만 했지요. 아래의 코스닥 지수차트를 보면 약 한달 반동안 상승만 해왔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니라면 정말 다행이지만 조만간 하락조정이 시작될 거 같습니다. 시장의 뚜렷한 주도테마없이 흘러가는 모습이 그렇고, 어제 수소차충전소의 규제샌드박스 승인에도 불구하고 금일 하락하는 모습을 보니 이제 곧 하락이 시작되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모든 테마 대장주 및 시장주도주들이 높게 떠있는 지금 이 시점에서는 적극적인 투자보다는 비중을 축소하는 소극적인 투자를 하며, 현금비중을 높이는게 이번 하락시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