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는 저신용, 저소득 사업자(자영업자, 소상공인, 개인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사업자 햇살론 대출 상품을 출시하여 운영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사업자 햇살론 창업자금 및 사업운영자금, 대환자금 조건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 햇살론 대환자금
사업자 햇살론 대환자금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농림어업인이 아래의 요건을 충족할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용등급 6등급 이하 + 연소득 4500만원 이하
-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3개월 이상 연이율 20% 이상 고금리 채무를 정상 상환 중인 분
사업자 햇살론 대환자금의 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최대 10.5%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5년으로 약정되며, 대출초기 상환금 부담을 줄여주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사업자 햇살론 창업자금
사업자 햇살론 창업자금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농림어업인이 아래의 요건에 부합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용등급 6등급 이하 + 연소득 4500만원 이하
-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위의 소득요건 중 하나를 충족한 가운데 정부지방자치단체로보투 창업교육 컨설팅을 이수한 분 및 개업한지 1년 이내의 창업자, 무등록 무점포에서 유등록 유점포로 전환하는 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사업자 햇살론 창업자금의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5년으로 약정됩니다.
대출금리는 햇살론을 신청하는 은행별로 대동소이하기는 하지만 최대 10.5%의 금리는 넘을 수 없으니 이용에 참고바랍니다.
사업자 햇살론 사업운영자금
사업자 햇살론 사업운영자금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 +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분 또는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 중 현재 사업을 영위중인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햇살론 사업운영자금의 최대한도는 2000만원이며, 대출 기간은 최대 5년, 이 기간중 대출 초기 상환금 부담을 줄여주는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대출 금리는 다른 사업자 햇살론 자금과 동일하게 최대 10.5%를 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사업자 햇살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은 반드시 갚아야하는 빚이라는 사실을 인지하시고 꼭 필요한 경우에 한해 계획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금융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