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의 비상금대출 상품은 주부, 학생, 무직자 등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사의 보험증권을 담보로 하며,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의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득을 증빙하기 어려운 대학생 및 주부, 무직자 등도 소정의 요건을 충족하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이 글에서는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을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이용방법
국민은행 비상금대출은 한도대출의 형태를 띠며, 현금 잔고가 없는 경우에도 부여된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현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 이자가 발생하지 않으며, 사용한 금액과 기간에 따라 이자가 발생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으며, 계좌에 현금을 입금하는 것만으로도 중도상환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이용 대상 및 조건
- 대상: 만 19세 이상 내국인,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 신용보험 증권 발급 가능자
- 이용금액: 최대 300만 원
-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 이용기간: 1년
- 이용금리: 연 최저 6.44% ~ 최고 6.84%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특징 및 혜택
- 이용한도: 최소 50만 원부터 최대 300만 원
- 이용기간: 1년, 만기 연장 가능
- 이용금리: 기준금리 3.61% + 가산금리 2.89% - 우대금리 0.40% = 적용금리 연 최저 6.44% ~ 최고 6.84%
- 금리인하요구권: 소득 증가나 재산 증가 시 금리 인하 요구 가능
- 대출계약철회권: 대출 실행 후 14일 이내 철회 가능
대출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민감하게 변동할 수 있으니 신청시기에 국민은행을 통해 정확한 금리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비상금대출 유의사항
- 신용점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연체 시 대출이자율에 연 3%의 연체가산이 추가됩니다.
- 서울보증보험㈜에 보험사고 통지 시 마이너스통장대출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정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