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에서는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청년들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하여 장기 저금리 신용대출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중소기업 청년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중소기업 청년대출 신청자격
기업은행 중소기업 청년대출은 은행권 최저수준 금리로 최장 10년간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중소기업에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청년으로 기업은행 및 타행 신용대출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 34세 이하만 신청할 수 있으며, 타행 신용대출 및 카드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을 보유중에 있다면 대출신청이 거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중소기업 청년대출 조건
기업은행 중소기업 청년대출의 한도는 최고 2000만원 이내에서 책정됩니다.
대출을 신청하는 분의 신용등급에 따라 실제 한도는 개인별 차등 책정되니 유의바랍니다.
대출기간은 5년 또는 10년 중 하나를 선택하여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번 결정한 대출상환기간은 중도에 변경이 불가하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로 연 2.9%의 금리가 적용되며, 기타 세부 조건은 가까운 기업은행 영업점에서 상담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업은행 중소기업 청년대출 참고사항
기업은행 중소기업 청년대출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되며, 대출초기 상환금부담을 줄여주는 거치기간은 부여할 수 없습니다.
대출 신청시 소득 및 재직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하지만 기업은행 앱을 통해 스크래핑되는 경우 별도의 서류제출은 생략됩니다.
연체이자율은 본인의 대출금리에 연간 3%의 패널티 금리가 부과되고 장기간 연체시에는 급여압류 및 통장압류 등의 법적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니 가급적 성실상환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 중소기업 청년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은 반드시 갚아야하는 빚이라는 사실을 인지하시고 꼭 필요한 경우에 한해 계획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금융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