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에서는 국민은행의 신용대출 및 카드대금을 연체중인 경우 상환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채무조정 프로그램의 신청자격 및 대출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채무조정 신청자격
국민은행 채무조정은 연체중인 국민은행 대출 및 국민카드 대금 등을 상환부담을 완화할 수 있게 장기분할 신용대출로 전환해주는 대출상품입니다.
아래의 경우 하나라도 해당하는 계좌를 보유한 분으로 개인신용평가시스템 등에 의해 산출된 의무 상환금액을 상환한 분이 신청 대상이 됩니다.
- 3개월 이상 잔액 연체중인 신용대출
- 1개월 이내 대출만기 도래 신용대출 또는 대출만기가 경과된 신용출
- 신용관리정보가 등록되어 있는 분
- 1개월 이상 연체중인 주택담보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분
위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분은 국민은행 채무조정 프로그램 신청대상이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은행 고객센터 또는 국민은행 영업점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채무조정 대출조건
국민은행 채무조정 프로그램의 대출금액은 신용대출의 경우 대출잔액 + 약정이자 + 연체이자 범위 내에서 한도가 책정됩니다.
담보대출의 경우 채권최고액에서 기존계좌 대출잔액을 차감한 범위 내에서 아래와 같이 산정되니 참고바랍니다.
- 기존대출이 일시상환인 경우 : 약정이자 + 연체이자 범위내에서 대출한도 책정
- 기존대출이 분할상환인 경우 : 연체중인 분할상환할부금 + 약정이자 + 연체이자 범위내에서 대출한도책정
국민은행 채무조정 프로그램의 대출기간은 최저 1년이상 최장 10년이내로 상환기간을 책정할 수 있으며, 대출초기 상환금 부담을 줄여주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운용할 수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국민은행 채무조정 대출금리
국민은행 채무조정 프로그램의 금리는 신용대출의 경우 연 13%로 금리가 책정됩니다.
다만 성실상환시 3개월 다위로 0.2%씩 금리가 인하되어 최대 7.8%까지 대출금리가 인하될 수 있습니다.
담보대출의 경우 연 9.0%의 금리가 적용되니 이용에 참고바랍니다.
국민은행 채무조정과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을 비교할 때 국민은행 채무조정의 장점은 신용점수가 비교적 덜 하락한 다는 것입니다.
그외의 모든 부분은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이 유리한 조건으로 진행되니 어떤 채무조정을 이용할 지 신중히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채무조정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출은 반드시 갚아야하는 빚이라는 사실을 인지하시고 꼭 필요한 경우에 한해 계획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금융정보
댓글